> 회사소개 > 기업PR > 뉴스

뉴스 / News

한국후지제록스의 정보와 소식 그리고, 궁금하신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후지제록스, 지구를 위한 한 시간!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참여 2017년 03월 30일 / 조회수 : 290

한국후지제록스, 지구를 위한 한 시간!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참여

전사적으로 탄소배출량 30% 절감을 목표로 친환경 경영 실천… 그 일환으로 어스아워 동참

- 친환경 제품 개발, 자원순환시스템 운영, 환경 경영을 위한 연구 등 지속적인 노력

 


 

[보도자료 제공일 2017 3 24]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 오는 25일에 진행되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2017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오는 25일 오후 8 30분부터 9 30분까지 1시간 동안 서울 본사 및 인천 생산공장 등 건물 조명을 모두 소등한다. 이와 함께 1,200명 임직원 개개인의 참가를 독려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후지제록스는 2020년까지 경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2005년 대비 30% 절감, 전체 배출량을 연간 700만 톤 저감하는 것을 목표로 전사 차원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한국후지제록스와 후지제록스 아시아태평양 지사 모두 2017년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한다.

 

어스아워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자연보호단체인 세계자연보호기금(World Wildlife Fund, WWF) 산하의 어스아워가 주최하는 환경운동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지구 온난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의 심각성을 알리고, 전등 끄기처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행동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어스아워 캠페인 외에도, 사내 에너지 절약, 종이 사용 절감 등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한국후지제록스 본사와 생산공장에서는 점심시간 동안 사무실 소등을 실시해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 하고 있다.

 

후지제록스 그룹 차원에서도 탄소배출 감축과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후지제록스 연구개발 센터에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면서도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 후지제록스는 일본의 한 대학과 함께 진행한 연구에서, 대학 내 불필요한 서버를 통합 및 제거하고 학생들이 사용하는 연구실의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전원을 끄게 함으로써 약 3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공사례는 고객들에게 공유되어 기업의 친환경 시스템 도입을 이끌어 내는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고 있다.

 

또한 ‘리얼그린(RealGreen)’이라는 환경 경영 콘셉트 하에 자사 제품의 절전모드 해제 시, 복합기 전체가 아닌 복사, 출력, 스캔, 팩스 중에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에만 전력을 공급하는 스마트 에너지 관리 기술(Smart Energy Management Technology)을 적용해 소비전력과 이산화탄소(CO2)배출 감소를 실현한다.

 

더불어 2012년부터 자원순환시스템을 구축해 수명이 다한 복합기나 토너 카트리지 등 고객으로부터 회수한 자사 제품 및 소모품을 철·알루미늄·유리·플라스틱 등 33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99.9%를 재자원화해 매년 폐기 제로를 달성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한국후지제록스는 환경경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임직원들이 자사의 환경경영에 대한 철학을 공유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149083484972420170324.jpg

목록

고객지원 안내

고객님이 필요한 정보를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