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한국후지제록스-더존비즈온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 출시


 

한국후지제록스-더존비즈온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 출시

더존비즈온과 파트너십 체결 통해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 선보여

QR 코드 인증 시스템으로 복합기와 기업 그룹웨어를 연동해 업무 효율성 향상에 도움

그룹웨어에서 복합기 관리, 사용자 인증, 기능 통제, 보안 등을 한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

 Fujixerox

[2020-04-28]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다카시)가 ERP 분야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과 파트너십을 맺고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은 한국후지제록스의 문서 커뮤니케이션 기술력을 보여주는 복합기와 기업의 지식자산 관리 플랫폼으로 대표되는 더존비즈온의 그룹웨어 ‘Bizbox Alpha(이하 비즈박스 알파)’가 만나 기업 내 문서 보안을 강화하고 그룹웨어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더존비즈온의 ‘비즈박스 알파’는 소통과 협업의 도구를 넘어 전사자원관리(ERP) 연동, 클라우드 기술 접목, 인공지능형 스마트 자금관리 등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그룹웨어의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후지제록스와 더존비즈온이 공동 개발해 출시한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의 핵심은 QR 코드 인증 시스템으로 복합기와 그룹웨어를 연동시켰다는 점이다. 인증을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나 솔루션이 필요했던 기존과 달리 애플리케이션만으로도 사용자 인증이 가능해 보다 간단하게 사용자 별 기기 권한 설정을 분리할 수 있다. 기업 내 부서별, 직급별 혹은 외부인 등 사용자에 따라 오픈 되는 기능에 제한을 둬 기업 내 문서보안 환경을 강화시킬 수 있다.

Fujixerox

또한 솔루션이 적용된 그룹웨어 내 문서 스캔 업무의 편리성도 향상시킨다. 그룹웨어의 인사 정보와 복합기가 연동돼 있어 스캔한 문서가 PC를 통하지 않고도 바로 수신자에게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때 전송된 문서는 그룹웨어 메신저의 쪽지 기능을 통해 즉시 확인 할 수 있다. 

복합기의 관리와 사용이 기존보다 편리해 진다는 것도 특징이다. 각 시스템이 별도로 관리되던 기존과 달리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이 적용된 그룹웨어 내에서는 복합기 관리, 사용자 인증 및 기능 통제, 보안 등의 다양한 시스템이 원스톱으로 관리돼 업무 효율성 및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 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의 사무 환경 개선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 분야 확장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선보인 그룹웨어-출력물 문서 보안 관리 솔루션은 양사 모두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 믿는다”며 “문서 보안과 업무 효율성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기업용 디지털 복합기 및 프린터 사업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문서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전자문서 관리 및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 등 신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