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부응하는 호텔 비즈니스 센터

호텔 산업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 중 하나로, 이와 같은 성장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급증하는 운영 비용과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경쟁 때문에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호텔업계는 결정적인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호텔 경영자는 다음과 같은 딜레마에 처해 있습니다.

  • 수익성 유지를 위해서는 운영 비용 관리를 개선해야 합니다.
  • 서비스의 질과 투숙객의 만족도는 타협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고객 만족에 따르는 비용
비즈니스 센터 프린트 서비스는 호텔이 운영 비용 개선을 고려할 때 특히 고민해봐야 할 서비스입니다. 호텔 비즈니스 센터를 이용하는 투숙객은 평균 10명 미만이지만, 전담 직원이 관리해야 하므로 시설 운영에는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이 듭니다. 그렇다고 비즈니스 센터 자체를 없앨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호텔 이용 고객의 만족도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객이 티켓이나 일정표, 기타 비즈니스 문서를 출력해야 하는 경우라면 더욱 그럴 것입니다.

클라우드 온디맨드 프린트를 통한 수익성과 생산성 향상
후지제록스의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인 “클라우드 온디맨드 프린트”를 이용하면 호텔 투숙객은 클라우드에 접속 가능한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IT기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호텔의 복합기로 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온디맨드 프린트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편의성

  • 투숙객은 클라우드나 개인 기기를 통해 문서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
  • 투숙객은 객실과 비즈니스 센터 등 호텔 내 어디에서든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성

  •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최대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투숙객은 전담 직원의 도움 없이도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 출력을 위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문서에 접근하려면 WiFi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해야 하므로, 투숙객은 문서 보안 침해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후지제록스의 클라우드 온디맨드 프린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비즈니스 센터 프린트 서비스 운영에 따른 부대비용 부담 없이 고객에게 지속적인 프린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운영 비용 증가 없이도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투숙객의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아울러 직원들은 비즈니스 센터 관리 업무에서 벗어나 호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날로 다양해지는 투숙객들의 니즈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후지제록스가 디지털 환경 구축을 통해 어떻게 귀사의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지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십니까?

지금 바로 연락 주십시오

관련 솔루션